“청.진.기 多Dream 진로컨설팅”

사회
“청.진.기 多Dream 진로컨설팅”
화순군 결혼이주민 자녀 진로지원 프로그램 운영
  • 입력 : 2022. 09.22(목) 13:23
  • 화순저널
‘청.진.기 多Dream’ 진로특강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포스코 후원, 여성가족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관한 「2022년 결혼이주여성 자립역량강화 및 자녀진로지원」공모사업인 ‘청.진.기 多Dream’에서 진로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진.기 多Dream은 6월부터 11월까지 토요일 13:00~17:00 총 21회기 진행하며 진로특강 및 1대1 멘토링이 포함된 진로진학 컨설팅을 받고 관심사가 비슷한 친구들과 함께 진로탐색 체험활동을 하는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적인 진로지원 프로그램이다.

그 중,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진로컨설팅은 광주교육대학교 학교기업 창의진로진학컨설팅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더욱 체계적인 진로지원 프로그램으로서 참여자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진로 탐색과 학업에 도움이 되며 부모와 자녀 간에 서로 몰랐던 점을 알 수 있다.

센터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상대적으로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가 적은 결혼이주민들과 그 자녀들이 다양한 직업과 스스로의 적성 및 진로를 탐색하여 올바른 직업관을 가지고 바람직한 사회구성원이 되는데 돕겠다”고 전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관계 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청.진.기 多Dream’ 진로컨설팅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