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아 무진의료재단 행정원장, 요양병원협회 경영부분 대상 수상

건강·의료
이정아 무진의료재단 행정원장, 요양병원협회 경영부분 대상 수상
지난 20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
환자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요양병원과 요양원 경영에 탁월한 운영
  • 입력 : 2023. 09.20(수) 17:50
  • 화순저널
무진의료재단 이정아 부이사장 겸 행정원장이 노인의료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요양병원 임직원들의 긍지와 자부심 고취를 위하여 마련한「2023 대한요양병원협회 주관 요양병원 대상」에서 요양병원 경영자에게 주어지는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1,430여개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지난 20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내·외귀빈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2023 추계학술세미나’와 동시에 진행됐다.

무진의료재단 이정아 행정원장은 2005년부터 행정원장, 이사장, 요양원장으로 18여 년 동안 남다른 애정으로 요양병원과 요양원 경영에 직접 참여하여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가족과 같은 따뜻한 마음으로 어르신 보호에 앞장서 온 결과다.

구체적인 수상공적으로는 최근 현대사회가 도시화, 핵가족화, 노인부양의식의 약화와 초고령사회로 급변하면서 노인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현실에서 의료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치매, 중풍 등 노인성 질환을 갖고 계시는 노인분들을 지역사회와 연계, 다양한 복지프로그램 서비스 제공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 받았다.

아울러 건전한 기부문화에 참여하여 화순군 최초로 고향사랑기부제 첫 번째 부부 1,000만 원 고액기부에 동참했고,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한 부부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되었으며, 이 밖에도 화순군 장학회, 동신대학교 발전기금에 기부함으로써 나눔 운동확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이정아 행정원장은 “최고의 경영자에게 주어지는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지역사회와 더불어 의료취약계층 어르신들이 평안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