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쌀전업농화순군연합회, 지역아동센터에 쌀 600kg 전달

농업·농민
(사)한국쌀전업농화순군연합회, 지역아동센터에 쌀 600kg 전달
구호성 회장, 화순 쌀 우수성 알려 쌀값 안정 도모, 2020년부터 매년 취약계층 후원
허선심 과장, 성장기 아동·청소년에게 우수한 품질의 지역 쌀로 식사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뻐
  • 입력 : 2023. 09.15(금) 18:31
  • 화순저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3일 (사)한국 쌀 전업농 화순군연합회(회장 구호성)에서 10kg 백미 60포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사)한국 쌀 전업농 화순군연합회는 지역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쌀값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된 단체로 회원들이 직접 수확한 쌀을 2020년부터 매년 화순군의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16개소에 쌀을 지원했다.

지역아동센터는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지역사회 안에서 정서 안정, 사회성 발달, 학습 지도, 식사 및 간식 제공 등 사회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사)한국 쌀 전업농 화순군연합회 구호성 회장은 “지역 쌀의 우수성 홍보, 쌀값 안정화 등이 우리 단체의 중요한 활동이지만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위해 최대한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화순군 허선심 사회복지과장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성장기 아동·청소년에게 우수한 품질의 지역 쌀로 식사 제공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특히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감을 느끼는 우리 군민들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해주어 감사하다.”며 “이러한 사례를 널리 전파하여 따뜻한 사회를 위한 기부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했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