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화순군향우회, 포근하고 푸짐한 고향사랑 듬뿍 느낀 여행

고향의 발전된 모습에 놀람, 고향분들 환영에 감동
구복규 군수의 재경화순군향우회 지원 약속에 기대 커

김지유
2022년 10월 14일(금) 07:51
재경화순군향우회는 지난 9월 30일, 10월 1일 양일간 고향 화순을 방문했다. 첫날 저녁만찬 때 구복규 군수와 환담의 시간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현주 향우, 문해중 향우회장, 구병주 고문, 구복규 군수, 이남숙 부사무총장(좌측부터)
재경화순군향우회(문해중 회장)는 지난 9월 30일과 10월 1일, 전남도가 주관한 재경광주·전남향우회 고향방문 행사를 마친 후 곧바로 고향인 화순에 방문했다.

김광진 재경화순향우회 사무총장의 안내로 진행된 이틀간의 일정은, 먼저 화순농협(조준성 조합장), 화순축협(정삼차 조합장), 도곡농협(서병연 조합장)을 방문해 로컬푸드직매장을 둘러보며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에 대한 우수성과 지역농민들의 소득을 올려주고 있다는 설명을 각 농협 관계자들에게 들었다.
화순농협 조준성 조합장의 설명을 들으며 화순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을 둘러본 후, 단체기념 사진 촬영
화순축협 박종균 상임이사의 설명을 들으며 화순축협 로컬푸드직매장을 둘러분 후, 단체기념 사진 촬영
도곡농협 서병연 조합장의 설명을 들으며 스마트팜을 둘러보고 있는 향우들, 도곡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을 둘러본 후 기념 촬영

향우들은 안전하고 싱싱한 값싼 지역농산물을 대하며 깜짝 놀랐고 이것저것 농산물을 구입했다. 또한 각 농협에서 준비한 푸짐한 선물보따리에 감탄을 연발했다.

3개 농협을 둘러본 후 천불천탑사진문화관에 방문해 오상조 관장의 안내로 김대수 대나무 사진작품 전시관을 둘러보며 탄성을 터트렸다.
천불천탑사진문화관에서 오상조 관장의 안내를 받으며, 김대수 사진작가의 대나무 사진작품을 감사하고 있다.

첫날 투어를 마친 후 향우들은 수림정에서 저녁만찬을 즐겼다. 이날 저녁만찬은 구병주 고문이 마련했다. 이 자리에 구복규 화순군수와 강재홍 군의원이 참석해 환영해주었다.

구복규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화순군의 발전방향에 대해 밝힌 후, 재경화순군향우회에 대한 지원을 약속해 향우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구복규 화순군수와 수림정에서 저녁만찬을 함께하며 환담을 나누고 있다.

저녁만찬을 마친 후, 숙소인 금호리조트로 자리를 옮긴 후 뒤풀이 행사가 이어졌다. 김광진 사무총장이 후원해 마련한 화순 아트포의 멋진 공연을 시작으로 향우들의 노래자랑이 흥겹게 펼쳐졌다.
화순 아트포의 멋진 공연을 즐기고 있다.
향우들의 노래와 춤의 한마당이 펼쳐지고 있다.

재경화순군향우회는 다음 날 이서커뮤니티를 방문해 연인 느티나무 아래서 추억을 만든 후, 이서적벽 투어와 동복면민의날 행사를 참석한 후 모든 일정을 마치고 귀경했다.
이서커뮤니티센터 내에 있는 연인 느티나무 아래서 추억의 사진을 담고 있다.

문해중 회장은 “모든 일정을 무탈하게 마쳐서 다행이다. 이 행사를 위해 수고해주신 김광진 사무총장과 이남숙 부사무총장 등 많은 향우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고향의 발전된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 또 고향분들의 따뜻한 환영에 다시 한 번 고향의 사랑을 느낀다.”고 전했다.
버스 안에서...
김지유
이 기사는 화순저널 홈페이지(http://www.hs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jn2004@naver.com